세금포인트 혜택

국세청은 2004년 4월부터(법인2014년3월)종합소득세,양도소득세,법인세 등 세금납부액에 대해 10만원 당 1점의 세금포인트를 부여하고 있다. 부여된 세금포인트는 국세청 홈택스 손택스 또는 세무서 민원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할인쿠폰 1매당 3점의 세금포인트가 차감되며, 할인쿠폰은 1장당 1명만 사용가능하다. 여러명이 사용을 원할 경우 인원수 만큼 쿠폰을 추가 발행해야 한다.
홈택스로그인 -조회발급 -세금포인트- 세금포인트조회/세금포인트혜택/세금포인트할인 쇼핑몰안내
로 들어가서 확인할 수 있다.
할인쿠폰은 모바일쿠폰을 아직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종이로 출력해서 사용하여야 한다.
세금 포인트로 2022년 3월15일부터 국립박물관 관람료 할인이 가능하다.
(국립박물관 관람료 10% 국립수목원 20% 할인) 국세청은 15일 세금포인트 사용을 촉진하고 성실납세하는 국민의 건강한 문화 여가생활을 진흥하기 위해 국립중앙박물관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 과 업무협약(MOU)을 각각 체결 했다고 밝혔다.
단 위 할인쿠폰사용은 개인납세자만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국세청홈택스에서 조회가능하다.
세금포인트 제도는 납세자가 자금경색 등으로 징수유예 또는 납부기한 연장을 신청하는 경우 보유한 세금포인트를 사용하여 납세담보제공 면제혜택을 받을수 있다.
성실납세자를 유도하고 우대하기위한 세금포인트 제도는 그 활용도가 매우 낮은 실적을 보였다. 세금포인트 제도의 활용도를 높이기위해서 포인트를 사용할수 있는 각종 인센티브를 좀더 적극적으로 제공하는 방안을 검토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