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리셀 해볼까!!

리셀러 reseller 기업이 한정판으로 내 놓은 제품을 확보해 이를 되팔아 더 많은 수입을 올리는 사람들을 이르는 말로 해외에선 리셀 시장 매매를 전문으로 하는 '리셀러'가 하나의 전문직으로 인정 받고 있으며 해외 스니커즈 리셀 플랫폼이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얼마전 명품 브랜드 샤넬 제품을 구입 하려는 쇼핑객 들이 아침 일찍부터 줄서서 기다린다는 기사를 봤다. 저렇게 까지 해서 명품을 사는데 열정적인가 싶었는데 아마 웃돈을 얹어 되팔아 그 수익을 낼려는 리셀러 들의 구매가 한몫 한듯 싶다.
더군다나 명품인 경우 또 한정판인 경우 그 희소성의 가치가 더 높기 때문이다.
최근 코로나1 9 로 세계 경제가 어려운 상황에도 불구하고 리셀업계는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는것에 더 주목 받고 있으며 최근엔 네이버 자회사 스노우 는 얼마전 한정판 스니커즈 플랫폼 '크림'을 출시하면서 리셀 시장에 뛰어 들었다

현재 가장 활성화된 리셀시장은 스니커즈 (운동화)분야이며 명품 유명 브랜드 연예인과 협업 하므로 그 희소성이 한층 더 높아진 제품도 나오고 있다. 국내에도 리셀시장의 잠재력에 주목하고 있지만 해외시장 보다는 국내에선 정가에 웃돈을 주고 상품을 거래한다는 부정적 인식이 많아서 개인간의 암암리에 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실정이다.
기사출처 참고 bizwatch.co.kr
확실한건 중고 거래 보다는 더 많은 수익을 올릴수 있고 전문적인 직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세상에 공짜가 없는듯 ..부지런함, 누구보다 빠른 정보력, 경제적여유 이 세박자를 갖춰야 리셀러에 도전이라도 해 볼 듯 하다^^